Hero Project: 2차시 Activity 2,3
드디어 대장정의 막입니다.
2차시의 마지막 2개 활동을 같이 설명드리겠습니다.
바로 아래 노란 셀 부분에 대한 설명입니다.
<What should I do? 활동 방법>
1차시에서 했던 프랭클린의 체크리스트와 personality 체크리스트 결과를 활용합니다.
두 가지의 결과를 포스팅한 뒤,
두 결과를 살펴본 친구들에게 조언을 얻는 방법입니다.
이 활동을 위해서는 4명이 1그룹으로 활동합니다.
각각 서로의 체크리스트를 주의 깊게 살펴보고
이 친구에게 해 줄 수 있는 생활상의 조언을 해 주는 것이지요.
<Future Plan 활동 방법>
위의 활동을 통해 얻은 조언을 바탕으로 스스로의 결심을 세워보는 활동입니다.
2번의 체크리스트 결과와,
친구들의 조언까지 아이디어를 더하여,
나의 future plan을 세워 봅니다.
물론 6칸을 모두 채울 필요는 없습니다.
생각의 확장과 유연성을 위해 넉넉하게 제시하는 것이지요.
나 자신의 특성과 실제 행동할 부분, 관련된 덕목까지를 한 개의 표로 정리합니다.
결국, 이 모든 활동은 바로 이 표를 만들어내기 위함이었습니다.
나 자신을 잘 이해하고, 부족한 점을 찾아내어 스스로의 활동 계획을 세우도록 하는 것입니다.
덕목(virtue)과 연관지어서 말이지요.
물론 미래 계획을 잘 실행하느냐, 마느냐는 전적으로 학생에게 달려있습니다.
우리의 역할은 여기까지랍니다.
<Review and Closing 활동 안내>
그리고 항상 모든 활동의 마무리, 바로 Review and Closing입니다.
한번 더 어휘를 확인하는 것도 포함합니다.
같이 활동한 친구들을 기억하고,
친구가 준 조언, 나의 future plan으로
본 활동에서 활용하실 수 있도록 활동지 파일을 공유드립니다.

긴 글에 걸쳐 프로젝트 수업을 설명드리기는 하였지만
본 프로젝트는 2차시(학생 수준에 따라 4차시로 진행 가능)의 미니 프로젝트 수업입니다.
다음 교수학습과정안 글에서 만나뵙겠습니다.